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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공 과목/2D 엔진 스크립트

스프라이트, 오브젝트, 룸 생성

스프라이트, 오브젝트, 룸 생성

게임 메이커를 처음 켰을 때 나타는 화면

스프라이트 생성하기

Sprites라는 글씨를 좌클릭 한 뒤 Create Sprites를 클릭하거나 초록색 팩맨같이 생긴 아이콘을 클릭하면

이런 창이 뜬다 여기서 Load Sprite를 통해 원하는 이미지를 가져오거나 Edit Sprite를 통해 직접 그릴 수 있다.

Edit Sprite를 눌렀을 때 뜨는 창

이 창에서 이미지를 여러개 열어서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. 그리고 스프라이트를 수정하려면 image0를 눌러 수정할 수 있다.

이렇게 여러가지 도구를 통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다.

이미지 수정이 끝난 뒤에는 OK버튼을 눌러 스프라이트를 완성시킨다.

오브젝트 생성하기

Objects를 좌클릭 후 Create Object를 클릭하거나 초록색 원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한다.

Sprite를 통해 오브젝트의 스프라이트를 정할수 있다.
Add Event를 눌러 여러가지 블록이나 직접 코드를 써서 오브젝트의 기능을 설정할 수 있다.

룸 생성하기

Rooms좌클릭 후 Create Room을 클릭하거나 위쪽의 하얀색 네모 모양으로 생긴 아이콘을 클릭한다.

그리고 왼쪽 위의 체크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룸을 생성할 수 있다.

settings를 누르면 룸의 가로 세로 크기와 방의 속도를 정할 수 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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